최근 “식”에 대한 새로운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다양한 TV 방송매체나 SNS를 통한 맛집들이 소개되면서 이색적이고 트랜디한 음식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더욱이 요즘은 일반 소비자들도 까다로운 맛의 기준이 생겨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맛있는 요리나 음식들이 고객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그 중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숙달돼지’는 맛의 차별화를 위해 15일간의 까다로운 웻 에이징의 습식 숙성 과정을 채택하여 부드러운 소고기 식감의 돼지고기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고기 맛을 충족시키는 마곡 발산 고기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곳은 인기리에 방영한 ‘식신로드’에서 미식가로 알려진 연예인 이상민이 극찬한 ‘인생 삼겹살 맛집’으로 입소문 나며 SNS에서 발산 맛집 베스트 10으로도 소개돼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마곡 발산역 삼겹살 맛집 숙달돼지에서 사용하는 고기는 15일 저온 ‘웻 에이징 습식 숙성’ 방식을 채택해 고기 본연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으로, 맛이 좋기로 유명한 암퇘지 중에서도 1+ 최상급 한돈 만을 엄선해 오는 노력을 기울이며 맛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아 최근 입맛이 높아진 소비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더욱 풍부한 육즙에 감칠맛 나는 돼지고기 본연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그릴링 기술을 교육받은 서버가 모든 고기를 대신 구워줘 연기를 맡아가며 직접 고기를 굽는 수고로움을 줄여 오로지 식사와 대화에만 집중하도록 배려했다. 이에 최상의 삼겹살 풍미와 함께 은은한 불맛까지 느낄 수 있어 연인들의 마곡 발산 데이트코스는 물론 술집 및 마곡 발산 회식장소를 찾는 직장인들의 방문이 높은 곳이다.

발산 삼겹살 맛집은 함께 제공되는 밑반찬 역시 허투루 내지 않는다. 1인 1찬으로 제공되는 직접 담근 각종 장아찌와 명이나물 등을 곁들여 먹으면 숙성 고기의 맛이 배가 된다. 이 밖에도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서만 제공하는 안데스 암염소금과 생 와사비, 마늘 기름장 등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발산역 맛집 숙달돼지는 최상의 고기 맛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통해 얼마 전, 국내 최대 맛집 어플리케이션 ‘망고 플레이트’에서 5점 만점 중 4.8점을 받으며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30’ 중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꼭 먹어봐야 할 발산역 고기 맛집으로 알려졌다. 또한, 정직한 운영과 소비자 신뢰도 향상을 위한 노력으로도 주목받고 있는데, 매일 한돈 농장주, 도축 일자, 숙성 방식, 등급 등을 기재한 ‘고기 스펙’을 공개하고 있어 고객으로 하여금 신뢰도를 더욱 높였으며, 기존 숙성고기와는 차별화된 ‘웻 에이징 습식 숙성’ 고기의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으로 각종 SNS에서 발산역 삼겹살 맛집 인증샷 등의 후기를 통한 자체홍보 효과까지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 때문에 20대와 30대 중 강서구 마곡역과 발산역 데이트코스 맛집과 술집 회식장소를 찾는 연인들과 회사원들의 높은 방문을 이끌어 내고 있다. 

숙달돼지 마곡 발산점 관계자는 “각종 고기류(삼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외에 한돈 김치찌개, 해물 된장찌개 등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부드럽고 고소한 뚝배기 크림 리조또와 구워 먹는 치즈는 여성 고객에게 별미로 인기를 끌어 연인들의 발산 데이트 코스로도 애용되고 있다. 숙달돼지는 국내 최초 미트랩(고기연구소)를 구축해 고품격 웻 에이징 습식 숙성 삼겹살 맛을 내기 위해 계속해서 연구, 개발하고 있다. 이에 각종 SNS 및 미식가들 사이에서 꼭 먹어봐야 할 삼겹살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 주말 웨이팅은 필수가 돼버렸다. 앞으로도 찾아주시는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최상의 삼겹살 맛을 선사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