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전에서 준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 개최..1차전 선발은 헤일

한화이글스 한용덕 감독과 이성열, 송은범 선수가 가을야구에서 승리를 다짐했다. 사진은 18일 열린 준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한 감독과 선수들이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
한화이글스 한용덕 감독과 이성열, 송은범 선수가 가을야구에서 승리를 다짐했다. 사진은 18일 열린 준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한 감독과 선수들이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

11년만에 가을야구에 성공한 한화이글스 한용덕 감독이 19일부터 시작되는 준플레이오프에서 승리를 다짐했다.

한 감독은 18일 오후 중구 대흥동 소재 모임공간국보 대회의실 4층에서 개최된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준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올 시즌 시작할 때 모든 경기가 새로운 도전이라는 각오로 시작했는데 포스트 시즌이 시작되는 지금도 새로운 도전이라는 각오로 멋진 경기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 감독은 이어 19일부터 시작되는 넥센과의 첫 경기 선발로 헤일 선수를 지명한 뒤 "(헤일은)시즌 중반 들어왔는데 안정적인 투구를 하고 있다"며 1선발 낙점 이유를 설명했다.

또 "한화는 너무 오랫동안 가을야구를 못했는데 저 뿐 아니라 선수들도 가을야구를 해보자는 마음이 모여서 지금까지 온 것 같다"면서 "매 경기는 중후반 싸움이 될 것이다. 한화는 올 시즌 중간과 마무리가 잘 끌어온 만큼 초반에 집중하고 중후반에 포인트마다 좋은 투수들을 투입하면 승리할 것"이라고 승리를 예상했다.

시즌 막판 뒷말을 낳았던 송광민과 관련, 한 감독은 "약간의 잡음이 있었지만 다시 돌아와 좋은 모습으로 하나가 돼 있다"며 "3번 타선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지만 (송광민이 돌아와)3번도 꽉 채워진 느낌"이라고 말했다.

한 감독은 "매 경기가 결승이라고 생각해 원정이든 홈이든 상관없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첫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며 "11년만에 가을야구를 하는 만큼 팬들이 오랫동안 가을야구 냄새를 맡을 수 있도록 포스트시즌 동안 오래 경기하겠다"고 한국시리즈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한 감독과 함께 한화에서는 송은범 선수와 이성열 선수가 미디어데이에 참석했다. 당초 마무리 정우람 선수가 참가할 계획이었지만 목감기 증상으로 참가가 어려워 송은범이 대신 참가했다.

이날 미디어데이에는 넥센에서 장정석 감독과 김상수, 김하성 선수가 참가했다.
이날 미디어데이에는 넥센에서 장정석 감독과 김상수, 김하성 선수가 참가했다.

송은범은 "한화에 와서 첫 포스트 시즌인데 모든 선수가 잘 해서 이 자리에 온 것 같다"며 "모든 선수들은 지금보다 더 위에서 시즌을 마무리하길 바라는 만큼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 "큰 경기의 포인트는 분위기다. 투수나 수비진들이 분위기를 넘겨주지 않는다면 승리할 수 있다"면서 "베테랑이 많은 한화가 젊은 선수들이 많은 넥센보다 유리하다"고 승리를 자신했다.

이성열도 "팀 슬로건처럼 올 시즌 판을 흔들었기 때문에 포스트시즌에서도 판을 흔들 수 있을 것"이라며 "넥센이 강하고 젋은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이들을 봉쇄하고 한화 베테랑들이 제 역할을 충실히하면 승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날 미디어데이에는 넥센에서 장정석 감독과 김상수, 김하성 선수가 참가해 내일부터 시작되는 준플레이오프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11년만에 가을야구에 나서는 한화는 19일 오후 6시 30분부터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넥센과 5전 3선승제로 물러설 수 없는 경기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