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대전엑스포 시민광장, 초중학생 무료 참가 가능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과학을 통해 미래를 맘껏 상상해보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주니어닥터 과학상상 그리기 및 글짓기 대회’를 오는 20일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최한다.

국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중학생(만 7세~14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 된 사전접수 외에 대회당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대회본부에서 진행되는 현장접수를 통해서도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행사는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19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2018 대전 사이언스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과학기술로 꿈꾸는 미래”를 대주제로 ‘과학상상 그리기 분야’와 ‘과학상상 글짓기 분야’ 중 하나를 택하여 참가 할 수 있으며, 초등저학년부(1~3학년), 초등고학년부(4~6학년), 중등부(중학생)로 나눠서 진행한다.

출품된 작품 중 선정(홈페이지:jrdoctor.kbsi.re.kr 공지 및 개별통보) 된 우수작 20점은 시상과 함께 대전시청을 비롯한 대전지역 공공도서관 및 지하철역 등에 순회 전시 될 예정이다.

이광식 기초과학지원연구원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며 과학기술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KBSI는 2018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주제전시관에서 “지구를 지켜라! KBSI 지구지킴이”를 주제로 다양한 과학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