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내수부진과 글로벌 보호무혁주의 확대로 4분기 제조업체 경기전망지수는 3분기보다 12포인트 하락한 75포인트를 기록했다. 이처럼 자동차 부품, 기계, 철강, 조선업 등은 성장폭이 하락 되고 있는 반면 화장품, 의료정밀기기 산업은 기준치를 상회하며 긍정적인 신호를 내고 있는 중이다.

화장품, 의료정밀기기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요인은 K-뷰티, K-의료 등 한류 산업의 부흥 때문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뷰티 산업의 경우 최근 K-POP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여러 아이돌 그룹들부터 시작해 다채로운 드라마들까지 빠른 확산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이에 많은 학생들이 뷰티 산업의 전문가로 종사하고자 뷰티 학과, 학원 등을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빨리 성장한 만큼 학생들이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소수에 달하며 학교, 학원을 선택하기까지도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현 추세 가운데 강남 미용학원 ‘에르모소뷰티아카데미’는 보도내용, 입시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매년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7월 23일 정화예술대학교와 부천대학교를 시작으로, 25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중부대학교, 27일 예원예술대학교, 30일 서경대학교 등 총 6개 대학의 설명회가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에르모소뷰티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입시 요강 및 수시, 정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에르모소뷰티아카데미는 미용대학입시생을 위한 자소서관리 및 면접 트레이닝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해당 학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무시험대학진학반’은 전국 미용경진대회 수상실적을 통해 미용 특기자 전형으로 입시를 준비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전문 선생님과 1:1로 자기소개서 및 면접용 포토폴리오 등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성신여대(메이크업디자인학과), 건국대, 서경대(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미용 입시 실기 대비반’을 통해 수시전형 100% 실기시험으로 미용 입시를 준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면접 전형 때 필요한 미용포토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미용대학입시 면접용 포토폴리오 완성반’에서는 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에 관한 전반적인 작품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강남 에르모소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에르모소뷰티아카데미는 15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취업, 창업은 물론 JYP, SM, CUBE 엔터테인먼트 쇼케이스, 공채 오디션의 실습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앞으로도 미용 학과 입시를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이 정보 부족으로 좌절을 겪지 않도록 꾸준히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르모소뷰티아카데미는 강남 본원을 비롯해 강서, 신촌이대, 김포, 일산, 안산, 대구, 포항, 광주, 광주북구, 안양, 살롱드에르모소, 에르모소차이나 등으로 운영되고 있고, 향후 노원, 제주가 오픈 계획중이다. 또한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관리 등의 분야에서 개인 맞춤식 교육과 차별화된 입시전략, 현장실습 위주의 교육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해내고 있는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