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유기견 토리 입양을 비롯하여 수많은 연예인들이 유기견입양, 유기견 후원 및 봉사활동 등으로 유기견입양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그 덕분에 유기견입양 문화도 동시에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존의 유기동물보호소와 달리 새로운 포맷으로 유기동물보호소로 떠오르는 곳이 생겨나고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유기동물보호소는 일정한 공고 기간을 설정하며 기존의 주인이 데려가지 않거나 새로운 주인을 찾지 못할 경우에 불가피하게 안락사를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유기동물 안락사는 각종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으며 안락사를 피하기 위해 노력하는 각종 애견단체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유기견무료분양을 실시하는 유기동물보호소 ‘도그마루’는 사설로 운영되는 곳으로, 안락사 없이 유기동물과 파양동물들을 보호하는 곳이다. 안전한 유기견무료분양을 권장하기 위해 직접 시설에 방문하여 파양견, 파양묘, 유기견, 유기묘들을 만나보고 유기견무료분양을 실시하도록 진행하고 있으며 강아지수영장, 놀이터, 미용, 호텔 등 넓고 쾌적한 시설이 있는 펫파크로 운영되는 곳에서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뜨겁다.

유기동물보호소 ‘도그마루’의 유기견무료분양은 책임분양 계약서 작성, 강아지 인식표 필수 등록 권장 등 안전하고 체계적인 절차를 밟고 있으며 모든 강아지무료분양과 고양이무료분양에 있어 전문가의 1:1 맞춤 상담이 이루어진다.

유기견무료분양 ‘도그마루’는 1살이 채 되지 않은 어린 강아지와 고양이부터 10살을 웃도는 노령묘와 노령견도 만나볼 수 있으며 포메라니안, 비숑프리제, 푸들, 말티즈, 페르시안, 러시안블루 등 품종견과 품종묘, 코리안숏헤어, 믹스견 등 많은 아이들의 강아지무료분양, 고양이무료분양이 진행된다.

이러한 ‘도그마루’는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강아지무료분양, 고양이무료분양 공고 및 사진, 동영상 등을 게시하고 있으며 실제로 ‘도그마루’에서 유기견무료분양을 받은 사람들의 솔직한 입양후기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아지무료분양, 고양이무료분양 ‘도그마루’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잠실강아지무료분양, 인천강아지무료분양, 부산강아지무료분양, 창원강아지무료분양, 광주강아지무료분양, 세종강아지무료분양 등 전국적으로 요양보호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