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금강수변공원 야외무대서 다양한 프로그램

세종시문화재단이 오는 21일 금강수변공원 야외무대에서 '2018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을 연다. 사진은 이번 축제 리플릿.
세종시문화재단이 오는 21일 금강수변공원 야외무대에서 '2018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을 연다. 사진은 이번 축제 리플릿.

세종시문화재단이 오는 21일 금강수변공원 야외무대에서 '2018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을 연다.
 
축제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총 32개의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된 14개 청소년 버스킹팀들의 공연이 행사장을 메울 예정이다.

또한 저녁 6시부터 7시까지는 세종·대전 두 지역을 대표하는 댄스크루와 디제이들의 화려한 콜라보공연 등을 통해 지역 간 문화교류도 이뤄진다.

이밖에도 개그맨 정범균씨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와 청소년들에게 인기 많은 버스킹 밴드 ‘볼빨간 사춘기’와 ‘스무살’의 축하공연도 마련되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금강 청소년 버스킹 페스티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김혜옥 세종시문화재단 사무처장은 “올해 처음 시도되는 이번 페스티벌이 세종시를 너머 충청권 지역 청소년들 간의 문화예술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나가겠다”며 “이를 위해 세종·대전 등 충청권 청소년 유관기관 및 학교들과 더욱더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향후 청소년 축제의 지속성과 방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문화재단을 중심으로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조치원청소년수련관 △대전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세종·대전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로 추진됐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