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아빠와 함께하는 젓갈요리 경연대회' 성황

‘아빠와 함께하는 젓갈요리 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위무성(43)씨 가족.
‘아빠와 함께하는 젓갈요리 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위무성(43)씨 가족.

13일 2018 강경젓갈축제장에서 열린 ‘아빠와 함께하는 젓갈요리 경연대회’ 영예의 대상은 논산에서 온 위무성(43)씨 가족이 차지했다. 위 씨 가족은 이날 상금 50만 원과 강경젓갈세트를 부상으로 받았다. 

초등학교 3학년, 5학년 두 아들과 함께 참가한 위 씨 가족은 요리대회 시작부터 단연 돋보였다.

이들은 명란 젓갈을 튀겨 두툼한 안심스테이크에 올린 요리로 독창성과 표현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곧 상품화해도 될 만큼 출중한 요리였다는 평을 받았다. 

대상 수상소식에 위 씨는 “이런 대회에 참가한 것이 처음이다. 예상도 못 했는데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위 씨는 “지난밤 아이들과 무슨 요리를 할지 의논하고 계획하는 과정도 너무 의미있고 재밌었다”며 “그런데 결과도 좋게 나와서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아들들과 함께 한 추억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 씨의 첫째 아들 위주환(12)군은 “평소에도 아빠가 잘하는 요리를 자주 해 주신다”며 “이번 기회로 아빠와 계속 요리를 해보고 싶고 다음 대회가 있으면 그때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둘째 아들 위수환(10)군도 “이번 요리대회에서 재료 준비를 담당했다”고 자랑스럽게 말하며 “너무 재밌는 경험이었다. 또 해보고 싶다”고 뿌듯해 했다.

마지막으로 위 씨는 강경젓갈축제 홍보대사도 자임했다.

위 씨는 “지금은 젓갈도 인터넷으로 구매를 많이 하시지만 이런 축제를 기회 삼아 논산과 강경을 방문, 젓갈도 직접 구입하고 관광도 하시면 정말 훌륭한 가족 나들이가 될 것”이라며 “곧 김장철이니 강경에서 젓갈을 많이 구입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