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22 18:31 (월)
금삼인삼축제 ‘주제관’ 구름관중 견인
금삼인삼축제 ‘주제관’ 구름관중 견인
  • 이정석 기자
  • 승인 2018.10.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체험관·인삼관·교역관·약령시장 등 관광객 발길 끊임없이 이어져

금산인삼축제 방문 1순위로 꼽히는 건강체험관에 몰려든 관광객으로 발 디딜틈이 없다.
금산인삼축제장 방문 1순위로 꼽히는 건강체험관에 몰려든 관광객으로 발 디딜틈이 없다.

금산인삼축제가 연일 구름 관중을 견인하며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그 중심에는 관광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주제관들이 있다.
 
금산인삼축제장에 마련된 주제관은 인삼관, 건강체험관, 국제인삼교역관 등 3개 곳으로 금산인삼축제의 면모를 들여다 볼 수 있다. 여기에 인삼약령시장에서 준비한 인삼약초체험관까지 금산인삼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며 축제성공을 견인하고 있다.

방문 1순위 ‘건강체험관’

방문 1순위로 꼽히고 있는 건강체험관의 경우 개막 6일째를 맞고 있는 10일 현재 순수 체험객만 3만1000명에 이를 정도로 문전성시다. 관광객들이 몰리는 주말과 휴일의 경우 하루 6000명을 훌쩍 넘긴다.

건강체험관이 고공행진을 하는 이유는 신체·정신건강까지 총망라하는 건강프로그램이 제공되기 때문이다. 일부 체험의 경우 소액의 재료비를 내야하지만 건강진단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올해는 총 25개 건강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세계전통의학 체험, 인삼약초건강체험, 전문건강, 생활건강 등 4개 분야에 전문가 및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체험과 정보를 제공한다.

인삼약초보약만들기, 반신욕 체험, 발 족문 건강체크, 손 마사지 프로그램이  신규로 보강됐다.

세계 전통의학체험의 경우 마사지, 지압, 아유르베다, 배꼽치유, 안마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각국의 전통의학(인도, 몽골, 일본, 태국)을 체험할 수 있어 줄 서 기다릴 정도로 인기다.

건강체험 필수코스인 홍삼족욕을 보다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홍삼팩·보약 만들기, 한방차 시음코너도 한층 업데이트된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고 있다.

전문건강체험 프로그램으로 마음건강 검사, 두뇌건강검사, 한방척추치료, 폐기능 측정, 스트레스 검사, 사상체질검사, 골밀도 검사 등 전문인들이 도움을 주고 있다.

생활건강체험 코너에서는 이혈, 고려수지압봉, 발관리, 한국전통침구, 미쯔이온열테라피, 한방힐링팜테라피, 반신욕, 안구건조증, 손마사지, 기초건강측정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 체험장.
인도 전통의학 아유르베다 체험장.

금산인삼의 역사가 한눈에 ‘금산인삼관’

금산인삼관은 총 3층으로, 금산인삼 역사관, 인삼과학관, 인삼산업관, 인삼약초관, 인삼음식관, 포토존 등 풍성한 볼거리로 구성돼 있다.

이중 백미는 1층 영상관에서 상영중인 “사랑도 인삼도 경쟁력”이라는 제목의 금산인삼 홍보드라마다.

금산인삼과 외국삼의 차이점을 제대로 전하기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인기 개그맨 서태훈이 출연,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금산인삼관 중앙 2층에는 제37회 금산인삼축제 인삼왕 선발대회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인삼 15점이 자태를 뽐낸다.

금산에서 생산된 인삼 100여점을 접수 받아, 금산인삼왕, 인삼대왕, 특이모형인삼, 미스터인삼, 미스인삼 등 5개 부문별로 3점(송, 죽, 매)의 인삼을 선정, 전시 중에 있다. 

알뜰 쇼핑은 ‘국제인삼교역관’

금산군은 관내 수출기업들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매년 인삼축제 기간 중 국제인삼역관을 개관하고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및 전시 판매행사를 마련한다.

중국, 미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 10여 개국의 해외 바이어들이 찾아와 금산인삼의 우수성에 공감하며 다양한 금산인삼제품을 구매하는 곳이다.

주로 홍삼, 흑삼 등 잘 알려진 인삼가공품부터 차·캔디·과자류 등 소비자들이 기호식품으로 좀 더 대중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인삼혼합 제품류가 소개된다.

일반 관광객도 이곳에 전시된 인삼약초건강식품을 알뜰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시중가 보다 20~50% 저렴하다.

국제인삼교역관에서 인삼 알뜰 쇼핑에 나선 관광객들.
국제인삼교역관에서 인삼 알뜰 쇼핑에 나선 관광객들.

약초의 모든 것 ‘인삼약령시장’

금산인삼축제의 부대행사로 금산인삼약령시장 축제마케팅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금산인삼약령시장 축제마케팅은 약초에 대한 이해 촉진과 약초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시부스, 시음·시식부스, 체험부스로 구성돼 있다.

전시부스는 사물탕, 십전대보탕, 쌍화탕 등의 약초 재료를 전시, 가정에서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꾸몄다. 시음·시식부스에서는 약초를 첨가한 치자빵, 울금빵, 대추빵 등과 오미자차, 쌍화차 등의 한방 음료를 맛볼 수 있다.

체험부스의 경우 약초를 활용한 천연비누 만들기, 향첩접기, 새싹주 담그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새싹주 담그기 체험행사가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