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8일부터 신신당부(신나는 新중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 프로젝트 6차를 진행했다.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8일부터 신신당부(신나는 新중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 프로젝트 6차를
진행했다.

노사발전재단 충청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8일부터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종합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신신당부(신나는 新중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 프로젝트 6차를 시작했다.

이달 둘째 주에 운영되는 제6차 신新당부프로젝트 기간 중에는 중장년 대상으로 특강, 사회적경제분야 진출 준비과정, 생애경력설계자가진단검사, 경력 및 취업 상담, 생애경력설계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8일 중장년의 자기주도적 인생설계를 위한 특강, 성공적인 전직을 위한 시간관리 특강이 진행되고, 생애경력설계자가진단, 개별상담을 패키지로 제공한다.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10일 인생 3모작을 준비하는데 있어 하나의 방안이 될 수 있는 사회적경제 부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회적경제분야 진출준비과정 2차’를 운영할 예정이다.

세 번째 프로그램으로 생애경력설계 50+ 경력확장 과정을 11일 천안의 한 기업을 대상으로, 12일 개별적으로 신청한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나는 新중년 당신의 부라보라이프’의 줄임말로 만들어진 ‘신新당부’프로젝트는 중장년의 인생 후반부가 기대되는 미래가 되기를 바라는 뜻에서 만들어진 서비스로 지난 3월부터 노사발전재단에서 제공하는 고유의 서비스이다. 
.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