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는 8일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의 신청 및 사용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이와 함께 복지카드 안내 웹페이지도 새롭게 단장해 선보였다.

조폐공사는 화폐와 유가증권, 상품권뿐만 아니라 전자여권,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복지카드, 청소년카드, 외국인등록증 등 국가신분증도 제조하고 있다.

‘2018년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는 2015년에 발간된 장애인 복지카드 길라잡이를 새롭게 재구성하고 보완한 안내서로, 유관기관인 보건복지부,  한국도로공사, 충청지방우정청, 신한카드 등과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정보공유를 통해 장애인 및 지자체 복지 담당자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안내서인 이번 길라잡이는 민원인용과 지자체 담당자용 등 두 종류다.

‘민원인용 복지카드 길라잡이’는 복지카드 발급 및 재발급 관련 주요 문의사항인 복지카드 종류, 혜택, 배송 및 유관기관 연락처가 담겨 있다.

‘지자체 담당자용 복지카드 길라잡이’는 복지카드 접수, 심사, 발급, 배송 및 정산 등이 포함된 종합 안내서로, 지자체 담당자가 변경돼도 즉각 고객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조폐공사는 보건복지부의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손쉽게 장애인 복지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장애인 복지카드 안내 웹사이트’도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장애인 복지카드의 발급 및 혜택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복지카드 안내 사이트에선 ‘복지카드 길라잡이’ 브로슈어도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