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8시민퍼레이드‧열린 무대‧백일장‧음악회 등 다채로워
어가행렬, 푸드트럭축제 등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선봬

여섯번째 세종축제가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호수공원과 조치원 일원에서‘날아오르다 600년 세종의 꿈’을 주제로 열린다.
여섯번째 세종축제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호수공원과 조치원 일원에서‘날아오르다 600년 세종의 꿈’을 주제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개막식과 함께 열린 뮤지컬 ‘한글꽃 내리고’의 한 장면.

세종축제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호수공원과 조치원 일원에서‘날아오르다 600년 세종의 꿈’을 주제로 열린다.

여섯번째인 올해는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이를 기념하고 축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 = 축제 첫날에는 신도시에서 1418(세종대왕 즉위년도) 시민퍼레이드를 진행하고, 개막행사와 함께 뮤지컬‘한글꽃 내리고’를 선보인다.

둘째 날은 아름다운 노랫말 가사를 담은 ‘아름다운 노랫말 콘서트’(송창식, 양희은, 안치환, 자전거탄 풍경 등 출연)와 중국 구이저우성 소수민족공연이 펼쳐진다.

셋째 날에는 읍‧면‧동 주민이 참가하는 세종 싱싱 노래자랑이 진행되고, 마지막 날에는 어린이합창잔치, 세종백일장, 노을음악회(더원, 바다와 뮤지컬팀, 손현희와 김루트 등 출연)가 열린다.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 = 즉위 600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고 축하하는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세종대왕과 음·악 황종(黃鍾)’이라는 주제로 세종대왕의 음악적 성취를 현대미술로 재해석한 세종대왕 특별전을 대통령기록관 1층 전시실에 펼친다.

전시회에는 회화·조각·멀티미디어(영상) 등 10명의 전문작가가 참연한다.

또한 세종대왕의 즉위의례를 재현한 어가행렬을 조치원(조천변~조치원여중, 1.4km) 및 도심구간(종촌동~호수공원, 3km)에서 진행하여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 기념주화(한국조폐공사 발행)도 전시한다.

△새로운 특별프로그램 진행 = 읍면동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선뵈는 ‘주민자치 홍보관’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 설치 운영하고 ‘건축문화  선도도시 세종’을 널리 알리고 건축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세종건축문화제’가 처음으로 열린다.

정부세종청사 직원들과 세종시민이 함께 하는 ‘세종 호수공원 둘레길 걷기대회’와 공군 특수비행팀의 블랙이글스 에어쇼도 펼쳐진다.

△연계 및 고유문화행사 많아져  =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연계행사와 지역 고유의 문화행사도 함께 선보인다.

우선 세종시민체육대회, 합강공원 힐링캠프, 세종자전거축제, 세종예술제, 왕의 물 축제, 김종서장군문화제, 영평사 구절초 꽃축제, 반려동물 문화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세종 푸드트럭페스티벌(제4회)에서는 전국에서 50대의 푸드 트럭이 참여하여 다양한 메뉴를 선뵐 예정이다.

축제기간 동안 코끼리 열차를 운행(SCC~호수공원 1주차장~호수공원 물놀이섬)하고 시티투어 차량을 축제코스까지 연결(오송역~호수공원~영평사)하는 등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기념하는 올해 세종축제가 세종시의 정체성을 잘 살린 독창적이고 알찬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세종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