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세종대왕즉위 600주년 특별전시
세종대왕의 음악적 업적을 현대미술로 재조명

세종대왕과음악황종포스터
세종대왕과음악황종포스터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대통령기록관에서'세종대왕과 음·악, 황종(黃鍾)'전시회를 갖는다.

문화재단은 대통령기록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이날 오후 3시부터 약 90분간 개막식을 진행한다.

이번 개막식에는 전시의 총감독을 맡은 조은정 미술평론가(사단법인 한국근현대미술사학회 회장)가 참석하여 전시회와 관련한 개괄적 설명과 참여작가와 출품작품에 대한 세부적인 안내를 맡는다.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맞아 여는 이번 전시회는 세종대왕의 수많은 업적 중 ‘음·악’에 대한 발자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최초의 전시다.

단순 공연이나 연주의 형태를 넘어 ‘정치적 이상’이었던 세종대왕의 ‘음·악’을 국내·외적으로 주목받는 현대작가들의 작품으로 새롭게 조명한다.

참여 작가는 ▲강서경 작가/검은아래 색달, 정 井 ▲강애란 작가/빛나는 세종 음악 ▲김기라, 김형규 작가/해석된 '여민락-황종을 위한 EDM, 세상의 저편-표준화된 시점 ▲김성복 작가/꿈을 지키다 ▲김효진 작가 등 10명이다.   

인병택 세종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제6회 세종축제와 연계하여 마련되는 이번 전시회는 음악을 시각화하는 새로운 시도로 세종시를 대표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로 육성·발전할 것”이라며 “이 같은 전시회를 매년 개최해 세종대왕의 이름과 정신을 계승한 세종특별자치시가 행정수도로서의 브랜드를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5일 오후 3시 언론시사회가 열리며 전시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