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맞이 합동차례 및 송편빚기 ‧ 나눔행사 실시-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장곡스님)은 20일 나눔과 소통을 위한 ‘추석맞이 송편빚기 및 나눔행사 ‧ 합동차례’ 행사를 진행했다.

오전에는 권근원 도산서원 이사장의 지도아래 복지관 이용어르신 100여명과 함께 합동차례를 지냄으로써 조상에 대한 예를 표하는 시간이 되었다. 오후에는 국민연금 행복나누미봉사단,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등 1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협심하여 각양각색의 송편을 만들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 50만원,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70만원, 현대자동차 둔산지점 50만원의 후원해 보다 풍성한 행사가 마련되었다.

이날 빗은 송편은 지역 내 독거어르신 1000여명에게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되었고, 송편을 전달받은 김모 어르신은 “늘 혼자만 있기 때문에 명절만 되면 TV에 나오는 소식들로 더욱 외로웠는데, 직접 집까지 방문해주어 아주 가슴 따뜻한 명절이 되었다”는 어르신들로부터 감사인사를 받았다.

한편 서구노인복지관 장곡스님은 “언제나 어르신을 위하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준비한 행사의 참의미가 지역 어르신에게 고스란히 전달된 것 같아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며 지속적으로 행사를 이어나갈 의사를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