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 생리대 사건 이후 국내에 북유럽 생리대가 품절되는 현상이 나타났다. 그 이유는 친환경 제품임을 인증하는 ‘노르딕에코라벨’ 인증제도가 국내에서도 큰 관심을 받기 시작했기 때문. 노르딕 에코라벨은 원료 선택부터 제조 공정, 제품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제품의 환경 영향 평가를 받아야만 취득이 가능한 인증마크로 인체 안전성이 보장된 마크라고 할 수 있다.

아베나 그룹에서 생산된 덴마크 친환경 기저귀로 잘 알려진 ‘밤보네이처’를 비롯해 아베나 성인용 기저귀, 성인용 패드 모두 해당 인증마크를 받았다. 이 가운데 ‘아베나 라이트(ABENA LIGHT)’ 경우 요실금 패드로 판매하고 있지만, 여성 팬티라이너로도 적합해 일반 여성 소비자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성인용 위생용품을 만드는 아베나 그룹의 ‘아베나 라이트’는 북유럽 친환경 인증을 받은 노르딕 에코 라벨은 물론, FSC 인증을 받은 천연 펄프를 사용하여 피부 건강은 물론 부드러운 포면으로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더불어 성인용 기저귀 아베나 요실금 기저귀 제품인 아베나 팬츠는 부드럽고 강력한 흡수력을 가지고 있어 피부 자극이 적으며, 고유의 드라이 시스템으로 통기성이 높고 불쾌한 냄새를 최소화하는 악취 해소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이중코어 흡수층 설계로 흡수 후에도 형태 변형 없이 뭉치지 않으며, 샘방지 가림막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스티커 형태로 되어 간편한 교체와 착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얇지만 강력한 흡수 시스템으로 대량의 수분도 빠르게 꽉 잡아 다시 새어 나오는 일이 없어 하루 종일 상쾌한 기분을 유지할 수 있다.

이렇게 여성들을 위한 안전한 위생용품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실버 산업에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자 공식수입원 ㈜이지엠 인터내셔널(대표이사: 양을기)은 성인용기저귀 제품 라인을 밴드형, 팬티형, 패드형, 남성용 등으로 확대하여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지엠 인터내셔널 마케팅 담당자 이보경사원은 “아베나의 성인용 위생용품과 요실금 위생패드 모두 프리미엄 친환경 제품이다”라며,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요즘, 자사의 제품이 최선의 대안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베나(ABENA)사의 성인 위생용품은 ABRI 시리즈인, ABRI-FORM(밴드형), ABRI-FLEX(팬티형), ABRI-SAN(패드형), ABRI-MAN(남성용) 등 다수의 제품과 임산부들이 사용하는 아브리산 산모패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베나 위생용품은 밤보네이처 공식홈페이지 및 네이버샵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