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주변 보행환경 개선 4억원
장대동 계명어린이공원 · 호미어린이공원 시설정비에 각각 3억원, 2억원 확보
궁동스타트업파크 청년혁신창업공간 조성 10억도 확보

조승래 의원.
조승래 의원.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유성구 갑)이 총 19억원의 행정안전부 하반기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조 의원은 17일 이 같이 밝히며 “장대동에 소재한 계명어린이공원과 호미어린이공원은 조성 된지 20여년이 지나 시설물 노후로 인해 안전사고에 대비한 리모델링 및 정비 등 시설개선이 시급한 실정으로, 이번 특교 확보를 통해 쾌적한 도시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주변 보도는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이 밀집된 지역이나 포장 노후화로 인해 보행자 통행불편 및 안전사고 예방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온 곳”이라며 “특교 확보로 1.14km에 이르는 보도를 정비하게 됨으로서 주민생활 편익이 증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스타트업파크와 팁스(TIPS)타운이 조성되는 궁동·어은동 일대의 혁신창업공간 구축을 위해 특별교부세 10억원을 더하게 됐다”며 “이들 사업들과 연계추진으로 혁신창업생태계 조성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고 강조했다.

조 의원은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 조성을 위해 늘 관심을 가지고 주민들의 수요를 파악해서 적시적지에 국고지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