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전기자동차 지원금 받으세요!
아산시, 전기자동차 지원금 받으세요!
  • 윤원중 기자
  • 승인 2018.09.14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저감 위한 전기자동차 100대 추가지원

아산시청에 설치된 충전소에서 전기자동차가 충전을 하고 있다.(사진=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하반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아산시는 이를 위해 충남 최대 보급물량을 확보하고 국비와 지방비 21억원을 추경예산에 편성해 전기자동차 100대를 보급한다.

전기자동차 구입 시 전기승용차인 경우 최대 2,100만원, 초소형 전기차는 810만원, 화물차는 2,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2018년 7월 1일 이전 아산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시민과 관내 기업, 법인, 공공기관 등 이며 세대 당 1대, 법인, 기업은 5대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상반기 사업에서 지원받은 세대는 하반기 사업신청을 할 수 없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구매를 희망하는 차종의 자동차 영업소를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 제출하면 영업소에서 대행해 아산시로 접수한다.

상반기와 달라진 보조금지원 신청 및 선정방법은 자동차제조사의 출고예정일이 확정된 자만이 신청접수가 가능해진 것과 지원대상자 선정방법을 추첨방식에서 차량 출고 선착순으로 변경됐다.

또한, 보조금 지원대상자로 선정되고 단순변심으로 취소할 경우 2019년 아산시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참여할 수 없기에 신청에 신중을 기울여야 한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민선7기 아산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해 펼치고 있다.”며, “이번 전기자동차 추가지원 같은 친환경 교통수단 보급 뿐만 아니라 임기 내 150만 그루 나무심기, 대기질 정보제공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 맞춤형 정책추진으로 사람이 살기 좋은 녹색도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및 운행에 불편이 없도록 올해 연말까지 전기자동차 충전기 25기를 설치하고, 전기버스 2대 시범운영, 어린이집 운행차량 LPG 전환지원 등 미세먼지 주요배출원인 경유차를 친환경 자동차로 전환하는데 역점을 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