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컨퍼런스 행사서 ‘대전 대표관광명소’ 알리기

11일 열린 ‘컨퍼런스 창(窓) 2018, 행복한 일터의 비밀’ 연사로 참석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이 ‘컨퍼런스 창 2018’에서 대전 계족산황톳길을 소개하고 있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이 ‘컨퍼런스 창 2018’에서 대전 계족산황톳길을 소개하고 있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이 11일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컨퍼런스 창 2018, 행복한 일터의 비밀’에 연사로 참석했다.

통합콘텐츠기획사 ㈜화제인이 주관한 이 행사는 미국, 중국, 한국 등 국내외 희소가치가 있는 연사들과 함께 행복한 일터의 조건에 대해 사례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조 회장은 세 개의 세션 중 ‘공유가치창출(CSV)’을 통해 행복기업생태계를 이룬 사례 발표자로 나서 ‘계족산황톳길 14.5㎞로 만든 13년의 CSV경영’이란 주제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 회장은 지난 2006년 계족산에 14.5㎞ 황톳길을 조성해 공간을 재창출하고 맨발축제, 숲속음악회 등 자연 속에서 사람들이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13년째 이어오며 ‘계족산황톳길’을 전국관광명소로 발돋움 시켰다.

조 회장은 “2019년 대전방문의 해를 앞두고 국제적인 행사에 연사로 초청돼 ‘계족산황톳길’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컨퍼런스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 만큼 좋은 결실이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 회장은 오는 17일 ‘2019년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대전시로부터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