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공약서 부문

황선봉 예산군수가 3일 '2018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황선봉 예산군수가 3일 '2018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황선봉 예산군수가 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서울신문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을 위해 추진된 것으로 황선봉 군수는 예비후보자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 3가지 분야 중 선거공약서 부문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황선봉 군수의 선거공약서는 ▴지역 여건에 맞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는지 ▴사업의 우선순위는 명확한지 ▴공약에 대한 사전 타당성 및 실효성 검토가 실시됐는지 ▴이행절차‧기간‧재원조달방안 등이 합리적으로 작성됐는지에 대한 심사를 통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 지역에 적합한 비전을 제시하고 민선 6기에서 보여줬던 섬김행정과 현장행정을 통한 상향식 의견 수렴, 전문가 정책 제안 적극 검토 등 군민의 의견을 폭넓게 담아 민선 7기 선거공약서를 작성하는 등 7개 항목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민과의 약속인 선거공약서는 지역 발전, 문제해결을 위해 구체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실천하겠음을 유권자에게 공개적으로 밝히는 문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이번 시상을 위해 전국 시도지사, 교육감, 시군구청장 예비후보자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를 전수조사했으며, 7개 항목의 엄격한 심사 및 평가를 통해 분야별 대상자를 선정했다. 7개 항목은 목표, 우선순위, 이행절차, 이행기간, 재원조달방안, 철학‧비전, 작성과정으로 구성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황선봉 군수는 “2018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선거공약서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돼 기쁘면서도 민선 7기 10개 분야 137개 사업의 추진이라는 약속을 지키는 것에 대한 엄중함을 다시 한번 느낀다”며 “군민 여러분들과의 소중한 약속을 반드시 이행해 예산발전의 꽃을 피우겠다”고 밝혔다.

한편 황선봉 군수는 민선 6기 공약이행률은 97.8%를 달성했으며, 2018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민선 6기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 등급을 받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