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나들이를 떠나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 늘어나는 추세다. 한편, 연인들은 풍부한 먹거리가 나는 가을을 맞아 미식 데이트를 즐기기도 한다. 이들은 평소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먹기 위해 여러 지역을 찾아 다니는 것을 마다치 않는다. 그 중 울산 남구 삼산동과 달동은 젊은 층이 많이 모이는 울산의 핫플레이스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맛집이 즐비해 이색 먹거리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삼산동의 많은 맛집 중 특히 주목할 만한 곳은 울산 달동 맛집으로 유명한 ‘일미리 금계찜닭’이다.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것은 물론 퓨전 찜닭을 즐길 수 있어 이색 메뉴를 찾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일미리 금계찜닭의 대표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은 찜닭을 뒤덮을 만큼 치즈가 잔뜩 올라가 있어 화려하고 이색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치즈가 구름 같이 덮인 비주얼은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SNS에서 울산 삼산동 구름 치즈 찜닭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닭고기는 부드러우면서 육즙을 가득 담고 있으며, 순살 찜닭 위에 100% 자연산 치즈를 올려 고소함과 풍미를 더해 맛과 비주얼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는 평이다.

찜닭과 함께 먹는 계란밥도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별미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계란밥은 짭짤하고 매콤한 찜닭과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되어 많은 이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계란밥은 어린아이들이 먹기에도 무리가 없고 찜닭도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도 좋은 외식장소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울산 삼산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에서는 찜닭 주위에 훈제 삼겹살을 둘러 화려한 비주얼을 살린 꽃삼겹 찜닭, 간장 찜닭과 고추장 찜닭이 함께 나오는 반반 찜닭, 매운맛을 좋아하는 이들을 겨냥한 신불 찜닭, 베이컨과 달콤한 고구마 무스가 함께 올라간 베이컨드러가무스 등의 다양한 퓨전 찜닭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일미리 금계찜닭은 버스터미널과 가까워 울산 고속터미널 맛집, 울산 시외버스터미널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며 “여행객이나 여행을 떠나기 전 방문해주시는 분들을 비롯해 SNS를 보고 방문해주시는 분들도 많다. 성원에 감사하며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