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와 함께하는 1박2일 가족단위 과학‧관광 프로그램

유성구청사
유성구청사

 

대전 유성구는 오는 10월 6~7일 KAIST와 함께 전국 가족단위 체험형 과학프로그램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초등학생 5~6학년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KAIST 학생 멘토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수업,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하는 과학강연, 학생·학부모를 위한 미래과학진로‧진학 강연 등 알찬 프로그램 구성됐다.

신청은 이달 7일부터 10일까지 유성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유성이’를 통해서 할 수 있고,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특히 이번 과학프로그램은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기존 산업과 연결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융·복합 지능을 갖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닌 기초과학의 다양한 과학 분야가 결합된 창의융합형 과학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이다.

구 관계자는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통해 과학‧관광도시 유성을 알리고, 학생들이 다가오는 미래 스마트시티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대덕연구개발특구의 과학도시 인프라를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과학도시 유성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