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자 인사 발령

(왼쪽부터) 방승만 충남교육청 신임 공보담당관, 유희성 감사관
(왼쪽부터) 방승만 충남교육청 신임 공보담당관, 유희성 감사관

충남도교육청 공보담당관에 방승만(57) 충남교육청 감사총괄서기관(57)이 9월 1일자로 임용됐다.

방승만 공보담당관은 홍성고를 졸업하고 한국교원대학교(교육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1981년 공직에 들어와 아산교육지원청 행정과장, 충남교육연구정보원 교육행정정보센터장, 교육협력관, 감사총괄서기관 등을 거쳤다.

교육행정 기획과 정책 분야에 정통한 인물로 평가 받고 있다.

방승만 공보담당관은 “충남교육이 원활한 소통과 홍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충남도민과 더욱 친근한 관계가 되도록 노력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여론을 수렴해 교육정책에 반영하는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희성 전임 공보관은 개방형 감사관에 임명됐다.

충남교육청 개방형 감사관(3급 상당 부이사관)에 네 번째로 임명되는 신임 유희성 감사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2년 간 감사계획 수립 및 조정‧처리 등 감사 업무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유희성 감사관은 1980년 공직에 입문하여, 서천교육청 행정과장, 공직감찰팀장, 교육협력관, 공보담당관 등을 거치면서 예산‧회계와 감사분야에 탁월한 능력 보였으며 이번 충남교육청 감사관(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에 응시하여 최종 합격자로 결정됐다.
 
충남 홍성고 출신으로 한남대학교대학원과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에서 교육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교육행정공무원의 조직몰입, 성과관리제도의 수용성 제고 방안 등을 연구해 전국에 보급한바 있다.

유희성 감사관은 “앞으로 충남도교육청의 감사관으로서 조직문화 개선과 함께 투명한 교육행정의 정착, 청렴한 충남교육 정착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