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의원 “사람과 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생명 존중 대전 될 것” 기대
오는 2021년 대전 유성구 금고동 582번지 일원 조성예정
국비 24억원, 시비 169억 원 등 총 193억 원 투입

박범계 의원.
박범계 의원.

대전시 유성구 금고동 지역 내에 반려동물을 위한 공원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박범계 의원(더불어민주당·대전 서구을)은 28일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행복한 반려동물 공원 조성을 위한 국비 7억 2000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전 유성구 금고동 582번지 일원에 조성될 예정이며, 시민들이 동물과 교감하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공원을 제공해 교육관광 명소로 육성하고 반려동물 사업의 거점을 마련하는 것이다.

세부적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동물 행동교정센터와 동물 매개치료클리닉 등 교육시설을 비롯해 유기동물 입양지원센터, 애니멀 인포메이션 가든, 야외 훈련시설, 잔디광장 및 둘레길 등이 마련되며 오는 2021년까지 국비 24억원, 시비 169억 원 등 총 193억 원이 투입된다.

박범계 의원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공원 조성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면서 “이 사업이 시민들 요구를 충실히 반영하게 돼 기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할 수 있는 생명존중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의원은 “관광객을 유입시켜 대전을 명실상부한 반려동물의 메카로 만들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