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권오일 씨는 유공자 표창 수상

표창을 수상한 예산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권오일 씨(사진 왼쪽에서 첫 번쨰)가 파이팅을 하고 있다.
표창을 수상한 예산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권오일 씨(사진 왼쪽에서 첫 번쨰)가 파이팅을 하고 있다.

예산군이 24일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충남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예산군은 지난 2015년부터 전담 청소년팀을 신설, 청소년육성 전담 공무원 배치하는 등 청소년의 복지서비스를 강화해왔다.

청소년유해환경 정화를 위해서도 청소년들의 참여를 이끌어냈고 직접 찾아가는 읍·면 유해환경 계도활동 및 유관기관과의 합동 캠페인, 단속활동을 꾸준히 진행했다.

특히 유해업소 사업주 및 지역주민에게 유해환경 개선을 경각심을 일깨우는 활동을 예산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사)한국BBS대전충남연맹 예산지회)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한 점이 인정됐다.

이번 상은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으로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헌신 및 기여해 온 자치단체 및  유공자를 발굴해 표창한 것으로 예산군뿐만 아니라 예산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권오일 씨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권오일 씨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