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작가이며 시인인 김종진 작가가 지난 8일 대전시청 하늘마당 공연장에서 ‘엄마 제발’이라는 동화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작가가 이날 두 번때 무대로 동화로 꾸미는 공감  강연을 하고 있다.

동화작가이며 시인인 김종진 작가는 지난 8일 대전시청 하늘마당 공연장에서 ‘엄마 제발’ 이라는 동화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1부 시와 더불어, 2부 동화로 어울려, 3부 노래로 함께로 나뉘어 김 작가의 시와 동화, 동요로 꾸며지는 무대였다.

첫 무대는 김 작가의 시 낭송으로 꾸며졌다.

‘쑥’은 어머니에 관한 시로 대전시낭송인협회 민효선, 박점순, 서상숙 낭송인이 합송으로 들려줬으며 ‘종’은 어머니를 모시고 간 건봉사에서 스님이 서른 세 번 종치는 모습을 보고 쓴 시로 대전시낭송인협회 박정숙 부회장이 초를 들고 영상에 맞춰 퍼포먼스를 했다.

삶은 흔들림이며 그것을 스스로 잘 이겨내야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김종진의 짧은 시 ‘풀’은 서울에서 온 ETB 문학채널의 한옥례, 정나래 낭송가가 시극으로 꾸며 좋은 반응을 받았다.

두 번째 무대는 김 작가의 동화로 꾸미는 공감 강연이 이어졌다.

짧게 꾸며지는 세 토막의 이야기는 건화라는 아이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담은 것으로 중년에게는 추억을 되살리고 어린이들에게는 동심을 심어주는 동화였다.

마지막 무대는 김 작가의 동요를 부르는 시간이었다.

김종진 작사, 나용찬 작곡의 ‘엄마 제발’과 ‘풀잎 속에는’을 피아노를 전공했으며 문학채널의 초대석을 진행하는 신은겸 씨가 반주를 했고, 성악을 전공한 대전시낭송인협회의 이다현 씨가 노래를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공연이 끝난 후 김 작가는 책 기증식을 가졌다.

8일 ‘오늘의 문학사에서 『인성으로 성공하라』와 ’지식과 감성‘에서 『김종진의 시 치유 시에서 행복찾기』 두 권의 책이 출간됐고, 이달 중순 아동문예사에서 동화집 ‘엄마 제발’이 나온다.

앞서 이달 초 이미 최정훈 목원대 교수의 그림으로 ‘건화 북스’ 『내 이름은 똥차』와 영문판 『Old Truck』 그림동화 두 권을 더미북으로 출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