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9급 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이 마무리되면서, 각 학원과 출판사에서는 2019년도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강의와 교재를 내놓으며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내년도에 처음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거나, 올해 시험에서 안타깝게 떨어진 학생들의 경우 보다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시험 준비를 통해 합격을 노려야 할 것이다.

이에, 노량진 공시생 관리 전문학원 윌비스는 9급, 7급 공무원 및 세무/관세, 소방/방재, 기술직 분야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강한학습관리반(자습형)’과 ‘통합생활반(관리형)’의 시스템을 구성했다. 윌비스의 관리반 프로그램은 긴장감 없고, 안일한 태도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통제로써 학습 관리를 제공하는 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강한학습관리반의 경우 자습환경을 관리해주는 것으로 통제에 의한 강제자습을 제공한다. 1교시 당 100분씩 하루 최대 13시간 동안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으며, 집중 공부시간 중 이동 금지와 통제시간, 입실금지 등을 어길 시 벌점이 부과된다. 또한, 멘토에 의한 학습관리로 1:1 상담을 통해 개인별 학습 전략을 제시하고, 전략에 의한 개인시간표를 작성해 지키지 못할 경우 통제와 벌점이 따르게 된다.

강한학습관리반 수강 시에는 오픈형 책상과 사물함이 각각 1개씩 무료로 제공되며, 조교 상시 근무로 조용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벌점제도로 강제 퇴실을 당하게 되면 지정 좌석으로 운영이 전환되기 때문에 학생들은 보다 최적의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강한학습관리반 등록 시 윌비스 교수진이 만든 학습자료와 해설강의인 일일 암기자료, 암기 확인 테스트, 주간 테스트, 월간 전과목 모의고사가 제공되며, 윌비스의 실강과 인강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통합생활관리반은 학원-통생관-식당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통학시간으로 버려지는 공부시간을 줄일 수 있는 관리형 자습반이다. 1인 1실로 운영되며, 식당은 노량진 유명 식당으로 1일 3식까지 해결 가능하다. 특히 실강, 인강을 모두 무료로 수강할 수 있기에 정규 과정이 아닌 강의를 수강해도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윌비스 관계자는 “학습체계가 없어 점수가 정체되어 있고, 자기관리가 되지 않아 어려움을 느끼는 공무원 수험생들을 위해 윌비스 관리반 시스템을 만들게 됐다”면서 “현재 윌비스 관리반을 수강 신청할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윌비스 관리반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윌비스 고시학원 홈페이지나 문의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