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측이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한 강력 대응을 시사했다.14일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안전진단을 받지 않은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의 운행을 저지하겠다"고 발표했다.이어 "이를 수긍하지 않고 운전을 감행, 결국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에서 불길이 번지면 차주를 고발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최근 연이어 발생하는 차량 화재 사고가 발생하자 리콜 대상을 선정, 이에 해당하는 조치를 시행했던 BMW 코리아 측.당시 BMW는 불길이 번진 차량의 차주들에게 현금으로 보상금을 지급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회사 측은 차량의 전소 여부나 화재원인과 관계 없이, 화재 당시 중고차 시세 수준으로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보상금 지급으로 자성의 뜻을 전한 BMW 코리아 측과 달리 국토부 측이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한 날카로운 반응을 보이며 차주들이 난처한 입장에 처했다.한편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의 운전 저지는 지자체의 재량에 따라 결정되어진다.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 (사진: KBS 뉴스 캡처)

 

정부 측이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한 강력 대응을 시사했다.

14일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안전 진단을 받지 않은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의 운행을 저지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어 "이를 수긍하지 않고 운전을 감행, 결국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에서 불길이 번지면 차주 고발도 고려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최근 연이어 발생하는 차량 화재 사고가 발생하자 BMW 코라이 측 역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시행하기도 했다.

당시 BMW는 불길이 번진 차량의 차주들에게 현금으로 보상금을 지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회사 측은 차량의 전소 여부나 화재원인과 관계 없이, 화재 당시 중고차 시세 수준으로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보상금 지급으로 자성의 뜻을 전한 BMW 코리아 측과 달리 국토부 측이 리콜 대상 차량에 대한 날카로운 반응을 보이며 차주들이 난처한 입장에 처했다.

한편 BMW 코리아 리콜 대상 차량의 운전 저지는 지자체의 재량에 따라 결정되어진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