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이낙연 국무총리, 휴가차 마곡사 방문...국내 관광지 탐방중

14이 이낙연 국무총리(가운데)가 공주 마곡사 도착해 원경 주지, 김정섭 공주시장(왼쪽)의 영접을 받고 한 시간 동안 경내 곳곳을 돌아봤다.
14일  이낙연 국무총리(가운데)가 공주 마곡사 도착해 원경 주지, 김정섭 공주시장(왼쪽)의 영접을 받고 한 시간 동안 경내 곳곳을 돌아봤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14일 마곡사를 찾은 것에 대해 시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여름휴가를 국내 관광지 탐방으로 하고 있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공주 마곡사 관광에 나섰으며 이 총리의 이 같은 행보는 지역관광을 활성화 하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공주 마곡사 해탈문 앞에 도착해 원경 주지, 김정섭 공주시장의 영접을 받고 한 시간 동안 경내 곳곳을 돌아봤다.

이날 마곡사 원경 주지스님이 지난 6월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 산사, 산지승원’의 한 곳으로 등재된 것을 비롯해  마곡사에 대한 해설을 직접 맡았다.
 
마곡사는 백제시대 후기 자장율사에 의해 처음 건립됐으며 통일신라·고려시대에는 물론 조선시대에도 충청도의 가장 큰 절로서 역대 충청관찰사의 지원을 받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4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공주 마곡사 도착해 원경 주지, 김정섭 공주시장괌 함께 경내 곳곳을 돌아보고 있다.
14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공주 마곡사 도착해 원경 주지, 김정섭 공주시장괌 함께 경내 곳곳을 돌아보고 있다.

이 총리는 세조의 어필을 현판으로 한 영산전, 5층 석탑, 백범 김구 선생이 출가해 생활했던 백범당과 백범명상길, 보물로 지정된 대웅보전, 대광보전 순서로 둘러보며 문화재 관리현황에 대해 청취했다.
 
또 관광객들과 인사를 나누며 기념촬영 요청에도 응한 이 총리는 경내를 두루 둘러본 후 사곡면 유룡리의 한 토속식당에서 오찬을 맞았다.

원경 주지스님은 이 자리에서 충청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 지원을 당부했다.

김정섭 공주시장도 올해 백제문화제를 앞두고 금강의 수위 확보 대책과 제2금강교 건설에 대한 지원도 건의했다.

이 총리는 자신이 참석했던 작년 백제문화제 개막식을 화제로 대화를 이어가며 올해 독립유공자로 추서된 공주출신 이은숙 선생(우당 이회영의 부인)에 대해서도 관심을 표명했다. 
 
한편 이 총리는 공주시 마곡사와 함께 논산의 종학당과 돈암서원, 대전시립 이응노미술관을 찾는 등 여름휴가철 지역관광을 활성화 하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