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와 논산시,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는 오는 11월 인도에 파견할 무역사절단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대전충남 KOTRA지원단과 협업으로 추진되며 13일부터 파견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파견예정인 뭄바이, 첸나이 지역 모두 자동차 산업의 성장으로 관련 산업이 지속적으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으며,  IT제품, 가정용품, 퍼스널케어 제품 등 일용소비재 제품도 수출이 유망한 품목이다.

한국 제품은 인도의 소득 증가 및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질 좋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세종시 또는 논산시에 본(지)점 또는 공장을 두고 있어야 가능하며 품목제한은 없다.

파견기업은 현지의 시장성 검토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고, 파견기간 중 바이어와의 1대 1 수출 상담을 통해 수출가능성을 타진하게 되며, 현지 시장조사도 병행한다.

참가기업에게 현지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및 차량 임차료, 통역비와 항공료(1인당 40%) 등을 지원한다.

논산시는 항공료를 1인당 50% 지원한다.
 
참여 희망기업은 오는 31일까지 중진공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신청 문의는 중진공 대전세종지역본부(☏042-862-92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