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에 유해한 물질인 ‘라돈’이 특정 매트리스 브랜드에서 검출되며, 이와 관련된 이슈도 함께 떠오르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침구류 상담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1372 소비자상담센터’ 상담 건 중에서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침대(900.8%)였으며, 라텍스 매트리스(746.0%), 스프링 매트리스(809.3%)등 매트리스 품목 상담률도 높은 증가추이를 보였다.

흐름이 이렇다 보니 안전한 침구를 사용하려는 움직임, 그 중 상대적으로 안전성이 높은 미국 수입매트리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있다. 미국 수입매트리스의 경우 메모리폼에 대한 엄격한 기준 절차인 ‘CERTIPUR-US’는 물론 원단 및 라텍스 인증인 ‘OEKOTEX’ 등 다양하고 엄격한 인증들이 적용돼서다.

허나 미국 수입매트리스 직구 전문점 ‘스마트바이’는 모든 미국 수입매트리스가 해당 인증을 완료한 것은 아니기에 보다 신중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이러한 조언을 내 놓은 스마트바이는 앞서 언급한 인증을 포함한 다양한 인증이 완료된 미국 10대 브랜드만을 취급해 국내 최다 미국 수입매트리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배려하며 인지도를 다져 온 전문 기업이다.

스마트바이 측은 미국 수입매트리스 선택 시 필히 확인해야 할 사항으로 ‘직접 체험’을 꼽는다. 여기에는 몸을 편히 쉬게 하는 부분인 만큼 체감이 어떤 지 면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유가 작용한다. 또한 여러 브랜드에 다양한 모델이 존재해 눈으로만 보면 확실한 선택을 할 수 없으니, 몸소 사용감을 느껴봐야 한다는 것도 주된 사유가 될 수 있다.

다수의 브랜드 중 ‘스턴스앤포스터’가 대표적 사례다. 이 브랜드 제품은 럭스 에스테이트, 에스테이트, 리저브 라인이 분류돼 있어 배경지식이 얕다면 정확히 알고 고르기 어렵다. 또한 같은 에스테이트 라인이라고 해도 두께와 내장재가 다른 ‘F2 오크테라스’, ‘F4 스카보로’ 등 모델 폭이 무척이나 다양해 혼란을 겪기 쉽다.

여기에 스마트바이는 마지막 수입매트리스 선택 조언으로 ‘최신 생산년월일’과 ‘개인통관번호를 통한 안전한 정품 매트리스 확인’을 언급한다. 생산된 지 오래된 매트리스는 쌓여져 보관되는 과정에서 메모리폼 손상이나 곰팡이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2개월 내 생산된 최신 생산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배송 역시도 확실한 보증이 갖춰져야 한다고 말한다

이에 대해 스마트바이 관계자는 “자사의 경우 드림헤븐, 크라운쥬얼, 슬립핏, 썰타 벨라지오 그란데차 럭셔리펌 슈퍼필로우탑, 썰타 벨라지오 돌체 쏜노 플러쉬 슈퍼필로우탑과 썰타 벨라지오 벨리시모 펌 등의 썰타 벨라지오 호텔 독점 브랜드 등 전 제품을 2개월 내 생산된 최신 생산품으로 공급 중에 있다”라고 말했다.

또 “구매 단계 이후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 철저하고 명확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불안함을 덜고 있기도 하다. 국내에서 최다 수준의 미국 수입매트리스 브랜드들을 구비하고 있으니 언제든 편하게 방문해 체험한 뒤 구매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곳은 안양점, 대전점, 일산점, 의정부점, 수원점, 부산점에서 소비자들을 맞이하고 있다. 전시장에서는 직구보다 저렴한 수준의 할인에 더해 ‘말복 치맥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말복 치맥 이벤트는 8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대상자는 기간 내 스마트바이 수입매트리스를 계약한 소비자들이다. 관련 상세 정보는 전국 6개 전시장에 방문해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