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장기화되는 경기 침체와 사상 최악의 더위까지 가세하면서 소비 심리가 얼어 붙었다는 분석이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계속되며 소비자들은 무엇이든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창업 업종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소확행’을 즐길 수 있는 업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최근 각광받는 최고 인기 업종으로는 ‘동전노래방’을 꼽을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선 동전 몇 개면 노래를 부르며 시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예비 창업주들 입장에서는 소자본으로 트렌드에 맞는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이다. 

하지만 동전노래방 창업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창업을 고민하고 있다면 브랜드 선택에 신중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거둘 수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젊은 소비자들은 동전노래방의 음향 시설, 인테리어 하나까지 꼼꼼히 신경쓰는 만큼 해당 부분도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 가운데, 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경우 TJ미디어의 최고급 업소용 반주기 P80, 4채널 파워 앰프, 프리미엄 스피커, 고품질 무선 마이크 등으로 룸마다 생생한 라이브 사운드 시스템을 느낄 수 있도록 음향 시스템을 구축해 호평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꼽힌다. 또한 최근 여름 성수기를 맞이해 ‘스웨그’와 힙한 감성이 묻어나는 신규인테리어 컨셉 ‘힙플레이스’까지 새롭게 출시하며 호평을 받고 있는 중이다. 

특히 엔젤스 코인노래방이 대표 동전노래방 창업 브랜드로 주목받는 것은 창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꾸준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예비 창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여름 시즌 창업 ‘BIG 7’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예비 창업주들이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창업과 운영이 가능하도록 5백만원 상당의 최초 가맹비와 교육비가 면제되며, 1년간 인테리어 무상 A/S, 흡연실 무상시공 혜택, 고급형 맞춤장 무상 시공을 기본 혜택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선택 혜택 3가지를 더해 10룸당 1룸 노래장비 무상지원, KEB하나은행 무이자대출, 스마트매니저(무인화시스템) 지원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 가능하다. 

엔젤스 코인노래방 관계자는 “창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줌과 동시에, 최근 창업의 화두인 완벽한 무인 운영까지 가능하도록 스마트매니저 시스템까지 구축했다”며 “에스원 세콤과 제휴하여 24시간 신속출동서비스, CCTV, 출입문 관리가 가능하고 조명 ON/OFF, 노래반주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냉난방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