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9일까지 장학생 선발 서류접수

대전YMCA청소년장학회(회장 전병구)가 2018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장학생은 공고일 기준으로 대전시에 1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꿈을 위한 도전에 자기계발비가 필요한 청소년,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등 대전지역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청소년에게는 1인당 30만원에서 7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국가장학금이나 타 장학금 수혜자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대전YMCA청소년장학회는 장학생 선발 시 성적이나 수상실적 등은 반영하지 않으며, 꿈과 꿈을 위한 노력이 담긴 자기소개서와 추천서 내용을 중점으로 선발한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전YMCA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는 8월 13일(월)~29일(금)까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받는다.

대전YMCA 창립7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해 창립된 대전YMCA청소년장학회는 지역청소년들이 환경적 제약을 받지 않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활동을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14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일일찻집 수익금으로 ‘18세 참정권 운동’을 펼친 지역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