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기상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8월에도 불볕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며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전했다. 이에 많은 이들이 삼복더위를 건강히 이겨내기 위해 건강식이나 보양식 등 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또한, 음력 6월~7월 사이에 위치한 삼복이라 불리는 초복, 중복, 말복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로 기운을 보충하기 위해 보양식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 올해 삼복 중 마지막 드는 말복은 오는 16일로 많은 이들이 더위 가운데 떨어진 입맛을 살리거나 원기회복을 위해 복날에 삼계탕, 전복, 소갈비찜 등 다양한 보양 음식들을 찾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복날 보양식으로 즐기기 좋은 입소문 난 하남 맛집이 있다. 이곳은 하남 미사 맛집 ‘인기명’으로 다량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 B,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소갈비찜과 조개류의 황제라 불리는 전복, 원기 회복에 좋은 타우린이 함유된 낙지, 오징어 등 제철 해산물이 들어간 조개찜 등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조갈찜(조개갈비찜)’으로 10가지 이상의 한약재가 들어간 육수에 활전복, 키조개, 낙지 등이 들어간 조개찜과 큼지막한 소갈비, 쫄깃한 당면, 어묵 꼬치 등이 들어간 소 갈비찜이 특수 제작된 철판에 한 데 담겨 나와 SNS에서도 하남 스타필드 맛집으로 후기가 다양하게 올라와 있다.

풍산 맛집의 조갈찜을 다 즐기고 난 뒤에는 탱글한 면발의 칼국수 사리나, 고소한 볶음밥, 죽 등을 더 해 먹을 수 있어 한 끼를 더욱 든든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으므로 강동 맛집 회식이나 각종 모임장소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미사강변 맛집 ‘인기명’은 메뉴마다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KBS2 생생정보통 등 다수의 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고, 조갈찜 위에 랍스터를 통으로 올려 낸 ‘랍스터 조갈찜’과 소갈비와 전복으로 이루어진 ‘전복 공룡뼈찜’ 등 다채로운 메뉴로 상일동 맛집의 명성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건강을 챙기며 입맛을 돋우는 별미로 즐길 수 있는 조갈찜은 어느 정도 익혀 나오기에 자리에서 금방 맛볼 수 있고, 직원이 직접 먹기 좋게 손질해주어 간편한 식사가 가능하다. 또한, 최근 들어 이색적인 보양식으로 매장을 찾는 분들이 많다. 미리 예약 주시면 보다 빠른 식사가 가능하오니 먼저 예약 주시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