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세번째 나라꽃무궁화 축제 펼쳐
세종시, 세번째 나라꽃무궁화 축제 펼쳐
  • 김형중 기자
  • 승인 2018.08.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6일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새로운 꽃 무궁화’주제
어사화 행렬, 무궁화 푸드 카빙쇼 등 볼거리 多…가족체험 다양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가 15~16일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우리꽃 무궁화 세종에서 새로 피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가 15~16일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우리꽃 무궁화 세종에서 새로 피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가 15~16일 이틀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우리꽃 무궁화 세종에서 새로 피다’를 주제로 펼쳐진다.

곽점홍 세종시 환경녹지국장은  9일 오전 10시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를 통해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모습도 선보여 무궁화도시 세종의 위상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참여행사를 준비했다.

무궁화 화분 경연대회와 축제기간 중 사진 공모전(8월1일∼30일)을 갖고 학생 사생대회와 글짓기 대회, 외국인 한글 손글씨 쓰기 대회를 열어,무궁화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표현하도록 했다.

식재료나 화장품으로 변신한 무궁화의 색다른 모습도 선보인다.

시민들의 손으로 만든 무궁화 젤리, 빵, 빙과를 맛볼 수 있으며 무궁화 추출물을 활용해‘가족과 함께 화장품만들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즐길거리 또한 확대해 가족을 위한 공연 7종, 무궁화를 테마로 한 체험 프로그램 19종류도 펼쳐진다.

또 무궁화 장원급제자 선발대회에서 선발된 어린이가‘삼일유가행렬’의 주인공 되는 행사, 과일에 조각돼 피어나는 ‘무궁화 푸드카빙쇼’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곽점홍 세종시 환경녹지국장  9일 오전 10시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곽점홍 세종시 환경녹지국장 9일 오전 10시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품종별 꽃화단, 시민이 키운 무궁화, 한지무궁화 등이 전시되고 말 조형물을 배치한 재미있는 포토존 운영과 무궁화의 비전을 제시하는 홍보관도 운영된다.

이 밖에도 태권도 시범 및 비보이 공연, 매직버블쇼, 오카리나 및 치어리더 공연, 코믹 마임 저글링쇼, 무궁화 한복 패션쇼, 초청가수 및 7080 어쿠스틱 보컬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곽 환경녹지국장은 "행사 기간 세종조치원 복숭아 판촉행사를 병행해 맛있는 조치원 복숭아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라며 "‘시민이 중심이 되는’ 무궁화도시 세종의 위상을 높이고 무궁화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