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위촉식…19명의 지역 전문가 공개모집

홍성군은 지난 3일 군의 각계각층의 의견을 대변할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의 위촉식을 가졌다.
홍성군은 지난 3일 군의 각계각층의 의견을 대변할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의 위촉식을 가졌다.

홍성군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이 출범했다.

군은 각계각층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분야별 전문가 19명을 공개모집한 후 지난 3일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을 가졌다.

공약이행평가단은 평가단장, 부단장을 필두로 지역경제분과(산업경제, 농림축수산업), 도시환경분과(지역개발, 생활환경), 문화복지분과(문화체육관광, 복지교육) 등 3개의 분과로 구성됐다.

평가단은 민선7기 공약사업의 이행도 점검, 행정환경에 따라 변화되는 실천계획의 수정·보완·변경사항 등의 심의 및 건의,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 개선방안 자문 및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또 공약 추진실적의 단순 비교 평가가 아닌 사업목적·취지 등을 감안한 실질적 내용 달성 여부를 중점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선7기 공약사항 실천의 이해를 위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의 숙의민주주의와 공약이행평가단이란 주제로 숙의민주주의와 선행사례 소개, 민주주의에 대한 의미 재정리, 매니페스토 운동과 민주주의, 공약이행평가단과 주민참여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공약 실천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받고, 공약 이행의 신뢰와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공약이행평가단과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여 책임 행정을 구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