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종류 공인인증기관과 협약 통해 사업자용 범용 인증서 발급 펼쳐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등 4개 국가공인인증서 발급기관과 MOU

2일 세종상공회의소가 지역 최초로 4개 종류의 국가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2일 세종상공회의소가 지역 최초로 4개 종류의 국가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종상공회의소가 지역 최초로 4개 종류의 국가공인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2일 세종상의는 최근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코스콤 등 공인인증 발급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공인인증서 발급 대행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공인인증서는 전자상거래에서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의 위조와 변조 및 거래 사실의 부인 방지 등을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하는 전자 정보를 말하며 일종의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로 불린다.

세종지역에서 4개 종류의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기관은 현재 세종상의가 유일하며 관내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사전신청 후 세종상의를 직접 방문해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사업자에게 공인인증서는 개인의 인감증명서와도 같지만, 세종지역에 이를 발급할 수 있는 기관이 많지 않아 관내 사업자에게 다소 불편함을 겪어왔다”며 “세종상의는 공인인증 발급뿐만 아니라, 앞으로 무역인증, 국가기술자격시험 등 기업과 지역민을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지역 내 공인인증서 발급을 희망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는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한국무역통신 중 사이트를 방문해 세종상의를 신청기관으로 선정, 정보입력 및 신청서를 출력해 소담동 소재 세종상의(한누리대로 2003, 펠리체타워3 5층)를 방문하면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