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창출 코디네이팅 사업 업무 협약 체결

세종창조혁신센터는 1일 시청 경제산업국 중회의실에서 세종시와 일자리창출 코디네이팅 사업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창조혁신센터는 1일 시청 경제산업국 중회의실에서 세종시와 일자리창출 코디네이팅 사업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청년들을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세종시 일자리창출 코디네이팅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세종혁신센터는 1일 시청 경제산업국 중회의실에서 세종시와 일자리창출 코디네이팅 사업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이 주도하여 청년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다는 인식에 따른 것으로, 앞으로 두 기관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 협력하게 된다.

일자리창출 코디네이팅 사업은 지역 청년 10명을 10개월간 고용 코디네이터로 직접 고용하고, 직무 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 진행하며 고용서비스, 세종혁신센터 취창업 사업 등의 업무에 참여시켜 실무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세종특별자치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서류전형과, 대면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 10일부터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혁신센터 고용지원본부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