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억 속, 진짜 교육이야기”주제로 3개월간 학생 교직원 일반인 대상으로

공주교육지원청 기록관이 1일부터 3개월간  학생·교직원·일반인을 대상으로 제2회 교육역사자료 수집 기획전을 갖는다.
공주교육지원청 기록관이 1일부터 3개월간 학생·교직원·일반인을 대상으로 제2회 교육역사자료 수집 기획전을 갖는다.

공주교육지원청 기록관이 1일부터 3개월간  학생·교직원·일반인을 대상으로 제2회 교육역사자료 수집 기획전을 갖는다.

 “우리 기억 속, 진짜교육이야기”라는 주제로 이뤄지는 기획전은 개인 또는 민간단체가 가지고 있는 의미있는 역사자료를 발굴하기 위해 시작됐다.

수집분야는 1980년대 이전 교육과 관련된 사진 및 졸업앨범으로 주요 자료를 기증한 개인이나 민간단체에게는 감사장 및 소정의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증 접수는 공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기증신청서와 함께 1층 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주교육지원청 기록관으로 하면 된다.

유영덕 교육장은“공주 교육의 역사를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가 발굴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해마다 수집 기획전을 개최할 예정"이라며 "보다 풍성한 기획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수집된 자료는 향후 공주교육지원청에 특별전시되거나 도록을 제작해 민간에 제공될 것이며 역사자료로서 데이터베이스화해 보존 활용될 것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