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허회진 교수가 연출한 뮤지컬 포스터.
대덕대 허회진 교수가 연출한 뮤지컬 포스터.

대전을 대표하는 지역브랜드 특화 콘텐츠 제빵체험형 뮤지컬 ‘베이킹’이 오는 8월 5일부터 15일까지 열흘간 공연된다.

뮤지컬 ‘베이킹’은 대전의 대표 브랜드 성심당의 빵을 소재로 한 공연으로, 대덕대 연극영상과 허회진 교수가 직접 연출해 재학생 일부도 배우로 출연했으며 빵으로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를 활용해 만든 작품이다. 

관객은 직접 제빵 체험을 하고 그 빵이 구워지는 시간 동안 제빵 도구를 활용한 퍼포먼스 공연을 관람하게 되는데 단순한 퍼포먼스를 넘어 제빵 체험을 통해 훨씬 더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다. 

이 공연의 또 다른 재미는 제빵체험이 공연의 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제빵체험실에 입장하는 순간부터 공연이 시작된다는 점이다.

연출을 맡은 대덕대 허회진 교수는 “지역의 자랑스러운 브랜드인 성심당과 함께 하는 뮤지컬을 만들게 되어 자랑스럽고, 그런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제빵체험형 뮤지컬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재학 중인 제자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의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와서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덕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제작하는 ‘아신아트컴퍼니’는 대덕대학교의 가족협약회사로서 산학 협력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면서 “대덕대학교 연극영상과는 물론 뷰티과 등 관련 예술학부 졸업생들의 취업과도 연계되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연은 2018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으로 대전광역시와 대전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제작됐으며 아신아트컴퍼니와 대전중구문화원이 공동주최해 8월 5일부터 15일까지 대전중구문화원 뿌리홀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