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까지 15명

보령시는 민선7기 공약 이행 현황을 직접 평가하고 객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달 10일까지 '민선7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을 모집한다.

시민평가단은 모두 15명으로 문화․관광, 친환경 복지, 부자 농어촌, 건강한 안전, 교통거점, 명품교육 도시 등 7개 분야 65개의 공약에 대해 추진사항 및 문제점 등 이행상황 평가, 공약 변경 시 공약내용 변경의 적정여부 검토 및 심의를 하게 된다.

임기는 올해 9월부터 오는 2022년 6월까지이며, 신청자격은 시장 공약이행 평가를 성실히 수행하고, 평가단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만 19세 이상 보령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보령시청 기획감사실로 방문하거나 팩스(☎930-3668) 또는 이메일(skyyc0203@korea.kr)로 하면 된다.

시는 공개 모집 후 신청자의 주요 경력, 시정참여 실적, 동기 및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시민평가단을 선정할 계획이다.

김신환 기획감사실장은 “시민의 지역여건에 대한 이해와 시정의 관심도 제고를 통한 지방자치를 활성화하고 재조정이 필요한 공약사항에 대한 시민의 동의를 거침으로써 신뢰성 및 투명성 확보하는 것이 운영 목적”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