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업소 지정…출산·양육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

계룡시가 어린이 환영 음식점 3곳을 선정, 가정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선다.(사진=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어린이 환영 음식점 3곳을 선정, 가정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선다.(사진=계룡시 제공)

'국방수도' 계룡시가 가정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어린이 환영 음식점을 지정·운영한다.

어린이 환영 음식점은 한국외식업중앙회 계룡시지부의 추천을 받아 3개업소를 선정했다.

이번 선정은 출산·양육하기 좋은 환경 만들기를 위한 것으로 어린이 환영 문화 조성과 관련해 참여 의지가 강한 업소가 선정됐다.

어린이 환영 음식점은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식당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어린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계룡시는 어린이 환영 음식점 현판을 제작·교부하고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어린이 환영 음식점 대표들은 지난 11일 타 기관·단체 대표 등과 함께 계룡시와 '저출산 극복 및 일·가정 양립 공동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계룡시는 저출산극복 제도정착과 사회분위기 조성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발굴해 모색하는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환영 음식점 지정에 따라 아이 키우기 좋은 계룡시의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3개소가 참여 중이지만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업소가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에 시가 선정한 어린이 환영 음식점 3개 업소는 신도안오리와 미르, 비스트로트 씨에르보 등 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