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동시간대 배우는 강좌 마련...육아로 학습기회 부족한 엄마 고민 해결-

부여군이 오는 25일까지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같은 시간대에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한다.(사진=부여군 제공)
부여군이 오는 25일까지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통해 엄마와 아이가 같은 시간대에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한다.(사진=부여군청 전경)

부여군 평생학습관이 오는 25일까지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엄마와 아이가 같은 시간대에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한 차원이다.

'원데이 클래스'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학습능력과 창의력 계발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강좌는 초등과학놀이터와 초등요가, 어린이마술, 유아놀이수학, 유아보드게임 등 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인성을 배우는 내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아이와 동 시간대에 배울 수 있는 브런치만들기와 아트교실, 뷰티강좌(네일아트, 동안메이컵, 다이어트 림프 맛사지) 등 다채로운 강좌로 육아로 학습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엄마 고민을 해결하고 나를 위한 투자 기회도 갖게 만든다.

부여군 관계자는 "아이들에겐 다양한 교과연계 수업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엄마들에겐 직접 만들고 실생활에 활용, 성취감과 만족감 증진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강좌 신청접수는 19일부터 25일까지로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고, 수강은 오는 30일부터 매주 1회씩 한달 동안 진행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