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장
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장

“‘유치원 무상교육 실시 관련 학부모 인식조사’ 결과가 국·공립과 사립유치원간 밥그릇 싸움으로 비쳐져서는 안 됩니다.”

지난 1월 취임한 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유치원 무상교육’이 저출산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는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무상교육 정책이 필요하다는 맥락에서 이해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세종시를 예로 들며 “학부모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회장은 “​세종시 모든 유치원은 공립단설 유치원으로 운영 중이다. 단설 유치원이란 자체적으로 운영관리하기 때문에 유치원생의 연령에 맞게 교육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며 “유치원 무상교육이 사립유치원을 배불리게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고 강조했다.

​172곳이 있는 대전 사립유치원의 현주소에 대해 이 회장은 내년도 무상급식에 대해 기대감을 표했다.

이 회장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취임 공약이행계획 기자회견에서 공약한 유치원 무상급식 시행과 유아 무상교육 확대를 약속했다”며 “유치원 무상교육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무상교육으로 가는 단계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대덕구와 중구 일부 유치유치원은 정원이 미달된 상황에서 운영되는 사립유치원이 많다”며 “각 유치원별로 개별성을 접목한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유치원 학부모들에게 무상교육비를 지원해 자녀들 특성에 맞는 유치원을 보내는 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끝으로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평등권을 갖고 태어난다. 그래서 차별없는 무상교육 정책 도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