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22 09:56 (월)
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장, “차별없는 무상교육 실현돼야”
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장, “차별없는 무상교육 실현돼야”
  • 박길수 기자
  • 승인 2018.07.17 10:37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장
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장

“‘유치원 무상교육 실시 관련 학부모 인식조사’ 결과가 국·공립과 사립유치원간 밥그릇 싸움으로 비쳐져서는 안 됩니다.”

지난 1월 취임한 이영화 대전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유치원 무상교육’이 저출산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는 설문조사 결과에 대해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무상교육 정책이 필요하다는 맥락에서 이해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세종시를 예로 들며 “학부모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회장은 “​세종시 모든 유치원은 공립단설 유치원으로 운영 중이다. 단설 유치원이란 자체적으로 운영관리하기 때문에 유치원생의 연령에 맞게 교육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며 “유치원 무상교육이 사립유치원을 배불리게 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고 강조했다.

​172곳이 있는 대전 사립유치원의 현주소에 대해 이 회장은 내년도 무상급식에 대해 기대감을 표했다.

이 회장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3일 취임 공약이행계획 기자회견에서 공약한 유치원 무상급식 시행과 유아 무상교육 확대를 약속했다”며 “유치원 무상교육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무상교육으로 가는 단계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대덕구와 중구 일부 유치유치원은 정원이 미달된 상황에서 운영되는 사립유치원이 많다”며 “각 유치원별로 개별성을 접목한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유치원 학부모들에게 무상교육비를 지원해 자녀들 특성에 맞는 유치원을 보내는 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끝으로 “아이들은 태어날 때부터 평등권을 갖고 태어난다. 그래서 차별없는 무상교육 정책 도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맘 2018-07-17 12:17:09
사립원장님들..나라에서 받는 지원금 왜 학부모에게 안쓰고 본인들 한달에 2천이상씩 가져가시나요? 우리 아이다니는 사립유치원은 ...식재료전부 싼걸로만 쓰고 다 원장들 주머니로 가던데...제발...아이들가지고 장사하지말아주세요ㅠㅠ

슬슬 2018-07-17 12:16:46
사립 원장님들은 그러시겠죠
뒷돈 많이챙기시니~~^^

사립 뭐죠 2018-07-17 12:00:10
여기만 유독 사립유치원 옹호기사 올라오네요.
참 이상하지요?^^
지금 인터뷰도 밥그릇 안뺏길려고 하신거 아니에요?
속보입니다

재무회계감사 투명하게 공개 2018-07-17 11:54:37
투명한 회계공개부터 한 뒤에 돈 달라고 떼쓰세요.
회계감사는 받기 싫은데 혈세는 달라니.. 그 돈이 오롯이 유아들을 위해 사용하는 원이 얼마나 될까요?!
현장에 근무하는 교사와 근무했던 교사들한테 직접 듣고 기사 쓰세요. 가관입니다.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