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가 본격적으로 오는 시기를 뜻하는 초복, 올해는 7월 17일로 초복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삼계탕, 전복, 장어 등 보양식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한 마트 통계에 따르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6%가 상승했으며 장어는 113.8%, 전복 86.8%, 삼계탕 30.1%가 상승했을 정도이다. 이와 함께 삼계탕 맛집, 장어 맛집과 같은 보양식 맛집들의 인기 역시 급상승했다.

이중 조개찜과 갈비찜이 만난 조합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인기명의 ‘조개갈비찜’은 최근 보양식의 대표주자로 급부상하여 많은 이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MBN ‘생생정보마당’, MBC QueeN ‘멋진 여행, 맛있을 지도’는 물론 KBS2TV ‘생생정보’ 방송을 통해 백세인생으로 유명한 가수 이애란 씨의 맛집으로 소개된 바가 있어 잠실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는 것으로 보인다.

일명 조갈찜으로도 불리는 조개갈비찜의 대표적인 매력으로는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비주얼이 있다. 테이블을 가득 메울 정도의 피로회복에 좋은 재료들이 커다란 판에 담겨 있다. 전복, 키조개, 오징어, 가리비, 문어 등 싱싱한 해산물이 담긴 조개찜과 한 손으로는 들기 어려울 정도의 크고 묵직한 소갈비대가 담긴 갈비찜의 비주얼은 감탄을 자아낼 수밖에 없다.

또한 조갈찜은 해물과 고기 두 가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단체 회식이나 가족 외식 등 많은 이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야 할 때 주문하면 좋은 메뉴로 큰 사랑을 받는다. 평소 저마다 다른 입맛으로 메뉴 선정에 고민이 많던 이들에게 알맞은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잠실 회식장소 혹은 잠실 가족외식 장소 1순위로 손꼽힌다.

이와 함께, 방이동 맛집 인기명만의 특제 소스와 육수 역시 인기 비결 중 하나이다. 당귀와 천궁 등 11가지의 한약재를 더해 오랫동안 끓인 한방 육수는 건강뿐만 아니라 맛까지 책임지고 있다.  한방육수뿐만 아니라 마른 고추와 파뿌리 등으로 매콤함을 더한 빨간 육수 역시 선택 가능해 매운맛을 선호하는 이들의 입맛 역시 사로잡았다.

석촌호수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최근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많은 이들이 조갈찜을 찾고 있다. 11가지의 한약재를 넣고 우려낸 육수에 최상의 재료들로만 선정하여 요리를 하였으니 조갈찜 드시고 힘내셨으면 좋겠다”며 “가족 외식 장소, 직장 회식 장소로 잘 알려져 있으나 올림픽공원, 석촌호수, 롯데월드 등과 같은 볼거리들도 가까워 최근 커플들의 데이트 명소로도 사랑 받고 있다. 미리 예약 전화를 주시면 더욱 빠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