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추진 ‘본격화’... 지방공기업평가원 ‘타당성 심의 통과’

평촌산단조감도. 대전시 제공.
평촌산단조감도. 대전시 제공.

대전시 서구 평촌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시는 서구 평촌동 일원에 조성하는 ‘대전 평촌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사업시행자:대전도시공사)이 지난 6일 지방공기업평가원(행정안전부 산하)의 타당성 심의를 통과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전도시공사 사업 참여를 위한 행정절차로 진행된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의 사업타당성 검토결과 ‘타당성 있음’으로 결론 남에 따라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평촌일반산업단지는 증가하는 산업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서구 평촌동과 용촌동, 매노동 일원 85만 8000㎡(산업용지 54만 6000㎡, 지원시설 2만 8000㎡, 공공시설 28만 4000㎡)에 신규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대전시는 지난 2016년 1월 22일 ‘대전 평촌일반산업단지 지정계획 고시’와 그해 12월 16일 ‘대전 평촌일반산업단지계획 승인 및 지형도면 고시’를 거쳐 사업시행자로 대전도시공사를 지정했다.

이에 대해 대전시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평촌산업단지 타당성 심의 통과로 사업추진을 위한 최종관문을 통과했다”며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새로운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촌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약 2444억 원을 들여 대전 서남부권인 서구 평촌동 일원에 신규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대전시는 올 하반기 시의회 의결 및 지장물 조사를 거쳐 내년 상반기 보상계획 공고 및 감정평가를 실시하고 내년 하반기 공사착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산업단지 조기 정착을 위해 총사업비 약 440억 원을 들여 평촌산업단지와 국도4호선을 연결하는 연장 3.8㎞의 산업단지 진입도로를 건설해 입주기업들의 접근성 향상 및 물류비용 절감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