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환경부 업무계획과 산업계 협조사항 공유, 환경정책 관련 기업애로 청취

대전상공회의소는 3일 오전 아드리아호텔 크리스탈룸에서 정성욱 회장을 비롯한 상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강유역환경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 정성욱 회장(앞줄 오른쪽 네 번째) 등 대전상의 상임의원들이 김동진 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상공회의소는 3일 오전 아드리아호텔 크리스탈룸에서  ‘금강유역환경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 정성욱 회장(앞줄 오른쪽 네 번째) 등 대전상의 회장단과 상임의원들이 김동진 청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상공회의소는 3일 아드리아호텔 크리스탈룸에서 정성욱 회장을 비롯한 상임의원과 김동진 청장 및 금강유역환경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강유역환경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8년 환경부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업 경영활동에서 불합리한 환경정책 등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기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됐다.

정성욱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업인들은 본연의 기업활동 이외에도 후손들에게 물려줄 깨끗한 환경을 항상 생각하며”며 “각종 환경규제로 인한 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동진 금강유역환경청장은 “오늘 간담회가 대전상의와 금강유역환경청이 서로 이해하고, 상충되는 부분을 점차 개선시켜 나가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공인들이 경영활동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현장의 소리를 환경정책에 반영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간담회에는 정성욱 회장을 비롯해 유재욱 오성철강㈜ 대표, 성열구 ㈜대청엔지니어링 대표, 정태희 ㈜삼진정밀 대표, 이승찬 계룡건설산업 대표 등 대전상의 회장단 및 상임의원이 참석했으며, 김동진 금강유역환경청장, 남병언 환경관리국장, 김종윤 유역관리국장, 조규원 화학안전관리단장 등 금강유역환경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