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신임 군수 신속 대처로 주민불편 최소화...신속한 판단과 선제대응 돋보여

2일 새벽 1시 경 대치면 주정리 국도36호변 절개지 토사가 유실됐으나 논산국토유지관리사무소와의 신속한 협업으로 응급 복구를 하고 있다.
2일 새벽 1시 경 대치면 주정리 국도36호변 절개지 토사가 유실됐으나 논산국토유지관리사무소와의 신속한 협업으로 응급 복구를 하고 있다.사진 위는 토사가 유출된 현장이고 아래는 토사를 치우고 복구하고 있는 모습.

청양군이 지난1일 내린 집중호우 피해를 신속하게 대응해 도로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청양군은 이날 하루 평균 184.5mm의 비가 내려 군 전역에서 배수로가 막히거나 도로변 나무가 쓰러지는 등 소소한 호우 피해가 속출했다.

군은 가용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청양읍 교월리 도로 배수로 복구를 시작으로 ▲대치면 군도6호선 1차선 침수 진입차단 조치 ▲화성면 도로 쓰러진 나무 제거 ▲비봉면 국지도 96호 절계지 유실 토사 제거 등 군 전역에서 이튿날 새벽까지 10여 건에 이르는 사고에 대한 복구를 완료했다.

특히 2일 새벽 1시 경 대치면 주정리 국도36호변 절개지 토사가 유실됐으나 논산국토유지관리사무소와의 신속한 협업으로 응급 복구를 완료해 원활한 차량 통행이 이뤄지도록 했다.

군은 오는 9월까지 장마대비 호우대책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노선 263km 구간의 급경사지 터널, 교량 등에 대해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체계를 유지, 교통두절 및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민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김돈곤 군수는 “현재는 장맛비가 소강상태이고 태풍도 방향을 틀었지만 방심하지 않고 위험지역 예찰 및 대비 태세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청양군수는 2일 예정된 취임식도 전면 취소하고 건설도시과 도로팀을 비롯한 공무원을 비상 소집해 바로 현장에 투입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