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와 KAIST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SW중심대학과 함께하는 제3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 예선대회 접수가 7월 18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고등학교 SW동아리 활성화 및 SW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는 2016년 제1회 대회 이후 2년 동안 전국 190여개 고등학교 SW 동아리팀 800여명의 학생들이 예선 대회에 참가해 매년 20여개의 프로젝트 팀이 본선에 진출, 팀원들의 SW를 통한 창의적 문제 해결 및 협업의 결과물인 수준 높은 SW 작품을 선보였다.

올해 대회 프로젝트 주제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일상생활 속의 아이디어 실현’이다. 참가 대상은 현재 일반고, 특성화고, 자율고(자사고, 자공고), 특목고(외고, 마이스터고, 과학고, 영재고, 체육고 포함) 등 모든 유형의 전국 고등학교 교내 SW 관련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으로서 3~5명 단위의 프로젝트 팀을 구성해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참가신청서와 소프트웨어 개발계획서를 이메일과 우편으로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에 7월 2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서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팀들을 선발해 8월 3일 충남대 SW중심대학 사업단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한다.

본선 진출팀들은 제출한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서에 따라 SW를 구현, 11월 3일 본선 대회 팀별 전시 부스에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다.

본선 진출 팀 중 우수 프로젝트팀들을 선정해 충남대와 KAIST 총장이 공동으로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 팀에는 총 1000만 원 상당의 상장 및 부상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