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오후 대전대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열린 2018 대학운동부 지도자 리더십 연수 모습.

대전대는 지난 22일 오후 교내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2018 대학운동부 지도자 리더십 연수'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가 주최 및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대학운동부 지도자연수는 KUSF에서 매년 개최하는 대학스포츠 직무교육으로 올해 상반기 1차 교육이다.

이번 연수에는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관계자와 93개 회원대학 운동부 지도자 등 약 250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현혜 교수를 초청해 ‘성인권 의식 향상을 위한 대학운동부 지도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이 실시됐다.

KUSF 하웅용 집행위원과 이용식 학사운영위원이 강사로 나서 ‘체육특기자 대입 정책 안내’와 ‘체육특기자 학사관리 정책 안내’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체육특기자 학사관리의 경우 지속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만큼 참석한 지도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기도 했다.

이종서 총장은 “대학 운동부에 대한 지원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대학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KUSF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대전대학교는 여러분들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