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이 아플 때 어떤 동물병원을 선택해야 할까? 반려견 또는 반려묘와의 직접적인 의사소통이 어렵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서는 꼼꼼하고 정밀한 검사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최신식 장비가 필수인 상황. 특히, 응급상황에서는 이러한 장비들이 반려동물의 생사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24시간 응급 진료가 가능한 오산동물병원 ‘위더스 24시 동물 의료센터’는 최신식 장비를 이용해 제대로 된 진료를 진행하지만 합리적인 진료비로 이 곳을 찾는 반려동물 보호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는 병원이다.

위더스 24시 동물 의료센터에는 ▲최신식 혈청화학장비는 물론, ▲건식 전자동 호르몬 분석기 IMMUNO AU10V, ▲혈관봉합기기 Valleylab LS10, ▲최첨단 정밀초음파 LOGIQ V5, ▲내시경장비 EPM-3500 등을 보유하고 있어 응급진료 시에도 전혀 문제가 없다.

우선, 최신식 혈청화학장비는 혈액을 통해 간수치와 콩팥수치를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간접적으로 내부 장기의 손상 정도와 기능 등을 평가할 수 있는 최신식 장비이다.

건식 전자동 호르몬 분석기인 IMMUNO AU10V은 혈장과 혈청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검사 과정이 자동화 되어 있어 TSH 검사와 면역 형광법을 이용한 빠르고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는 장점이 있다.

다음으로, 혈관봉합기기 Valleylab LS1은 주로 일반외과와 비뇨기과, 산부인과 등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최신식 수술 장비이다. 피부의 밀도를 초당 20000번을 감지하여 피부 저항 값에 따라 자동으로 출력이 조절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조직을 신속, 정확하게 결찰하여 출혈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수술 시간과 통증을 단축시킨다는 특징이 있다.

최첨단 정밀초음파 LOGIQ V5는 심장사상충과 심장관련진단과 함께 고양이 심내막 질환, 강아지 판막 질환, 내장 내 이물질 확인, 간암, 간경화, 담낭의 질환, 담석, 췌장암, 췌장염, 신장질환, 비장의 질환, 임신 진단을 할 수 있는 장비이다. 반려동물에 해로운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으며, 통증 없이 신속하고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어 쉽고 편리한 검사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내시경 장비 EPM-3500은 내시경 장비로 R.G.B 방식으로 영상이 구현되어 각 부위별 병변 부위에 대한 명함 대비 및 질감을 최상으로 끌어 들여 조기 위암을 찾는 데까지 사용할 정도로 활용 범위가 넓은 내시경 장비이다.

오산 동물병원 위더스 24시 동물 의료센터 관계자는 “동물들은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정밀한 진단이 가능한 최첨단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다”라며, “위더스 24시 동물 의료센터는 오산 유일의 24시 동물병원으로 원장님과 전문수의간호사님이 연중무휴로 아픈 아이들을 돌보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